로봇 관련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경향신문(2021.09.12)_미국 ‘로봇 군함’ 미사일 발사 첫 성공…“게임 판도가 바뀌었다”

작성자
로봇랜드
작성일
2021-09-13 09:43
조회
14

미국 ‘로봇 군함’ 미사일 발사 첫 성공…“게임 판도가 바뀌었다”


자율운항 개발 중인 ‘레인저함’
“위성 활용 새 지휘통제력 갖춰야
실전 배치까진 시간 좀 더 필요”

사람의 개입 없이 자율운항을 하도록 개발 중인 미국의 무인수상함(USV)이 미사일을 발사하는 데 처음으로 성공했다. 병사가 배에 타지 않아도 스스로 움직여 작전을 펼치는 ‘로봇 군함’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최근 미국 과학매체 뉴사이언티스트 등 외신은 미국 국방부 발표를 인용해 무인 자율운항이 가능한 군함으로 개발 중인 ‘레인저함’이 SM6 미사일을 발사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미 국방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한 영상을 보면 레인저함은 항구를 떠난 뒤 물살을 가르며 빠른 속력으로 항해를 시작한다. 잠시 뒤 넓은 바다에 도착한 레인저함의 갑판에서 사람이 고개를 들 듯 미사일 발사대가 하늘을 향해 일어선다. 그 뒤 발사대에서 SM6 미사일 한 기가 불을 뿜으며 솟구친다. SM6는 함대공 임무는 물론 탄도미사일을 요격하는 데에도 활용되는 다목적 미사일이다. 미 국방부는 SM6 발사에 성공한 뒤 SNS를 통해 “게임 판도가 바뀌었다”고 자평했다. 사람이 타지 않는 군함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해석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내놓은 반응으로 보인다.
.....


기사 원문 보기 :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109122128035&code=61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