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련 뉴스입니다.

로봇산업 및 로봇기술 관련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블로터(2022.03.20)_미 코넬대, 최적의 구도로 사진 찍는 AI 로봇 개발

작성자
로봇랜드
작성일
2022-03-21 09:10
조회
484

미 코넬대, 최적의 구도로 사진 찍는 AI 로봇 개발


머신러닝을 사용해 완벽한 구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로봇이 등장했다. 미국 코넬대학교 연구진이 개발한 이 로봇의 이름은 ‘오토포토’로 ‘미적 머신러닝’을 사용하는 최초의 로봇 시스템이다. IT 전문매체 <엔가젯>은 이 로봇이 ‘에어비앤비’와 같은 숙박 서비스나 부동산 관련 서비스용 사진을 찍는데 최적화되어있다고 소개했다.

오토포토는 이미지를 평가해 점수를 부과하는 ‘이미지 평가 알고리즘’, 카메라가 부착되는 무인 자율주행 로봇 베이스인 ‘클리어패스 자칼’, 그리고 펌웨어 역할을 하며 자동화를 통해 포착된 이미지가 최상의 상태가 되는 과정을 가능하게하는 ‘오토포토’ 알고리즘 등 총 3 부분으로 구성됐다.

오토포토 개발에 참여한 코넬 석사 과정 학생인 하디 알제이어는 셀카나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서 찍은 사진보다 더 좋은 구도의 사진을 찍는 방법을 고민하다 ‘로봇 사진가’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알제이어는 사람이 좋은 구도의 사진을 찍기 위한 변수를 직접 계산하는 것은 복잡하지만 알고리즘을 이용해 계산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기본 알고리즘을 만든 후에는 ‘강화 학습’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통해 기술을 다듬었다.
.....


기사 원문 보기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203180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