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관련 뉴스입니다.

로봇산업 및 로봇기술 관련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서울경제(2022.03.16)_211조 로봇시장…새 먹거리로 낙점

작성자
로봇랜드
작성일
2022-03-17 09:13
조회
519

211조 로봇시장…새 먹거리로 낙점


삼성전자가 16일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로봇’과 ‘메타버스’를 비롯해 인공지능(AI)·5세대(5G) 등 다양한 분야를 언급했다. 기존 AI, 5G, 전장 부품 등 미래 사업 후보군에 로봇과 메타버스를 더하면서 글로벌 업계가 주목하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모두 갖추겠다는 구상이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인수합병(M&A) 방침까지 거듭 천명하면서 새로운 성장 엔진을 달아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16일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 한종희 부회장이 천명한 회사의 향후 경영 전략의 핵심은 ‘성장 모멘텀 확대’다. 반도체 시장에서 ‘초격차’를 중심으로 글로벌 선두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지만 경쟁 기업들의 공격적인 투자 확대, 각 국의 보호주의 확대 등 어려움에 직면하면서 새로운 성장 대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는 고민의 결과로 해석된다.
삼성전자는 로봇·메타버스와 관련해 이미 상당한 기술력 확보를 이뤄놓은 상태다. 한 부회장이 대표적인 신사업 사례로 꼽은 로봇의 경우 지난 2020년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하면서 사업 가능성을 타진한 뒤 지난해는 ‘로봇사업팀’으로 한층 격을 높이면서 구체적인 진전을 보였다. 그는 “미래 세대가 라이프 컴패니언 로봇을 경험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제로봇연맹(IFR)은 로봇 시장이 연평균 32%씩 성장해 오는 2025년에는 약 211조 원을 웃도는 규모로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 https://www.sedaily.com/NewsView/263FV1AEK3